top of page
%EB%B8%94%EB%9D%BC%EC%9D%B8%EB%93%9C_edi

초세기급 첩보원

세레브리스티

Age

27

Height

175

Weight

50

Nationality

RU

러시아의 사설 용병 조직 [카멜레오네(хамелеоны)]의 특수 요원으로, 2살의 어린 나이에서부터 조직의 스파이 양성 기관에서 자라나 온갖 전문 기술을 몸에 익혔다. 선천적인 학습 능력과 후술될 '기억 조절' 기술로 조직 내 첩보원으로서의 최고 자리에 올라섰으며, IU와 연줄이 닿아 있는 카멜레오네의 수장의 입김으로 초세기급으로 스카웃되었다. 스카웃 시기는 만 19세가 되던 해.

 

스카웃 이후, 다양각색의 임무를 수행하며 기관 내 입지를 높이 세워 올렸다. 이로 인해 카멜레오네는 신생 용병 조직에서 러시아의 국가 기밀을 다룰 정도의 거물로 우뚝 섰으며, 뒷세계에 암암리에 존재하고 있다. 리스는 이곳에서 다양한 국가에 파견을 나가거나 암살 공작 등의 위험한 임무를 맡는 등, 여러 일을 해내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인 활동은 리스의 주특기인 기억 조절을 활용한 첩보 활동.

자신의 진짜 기억을 지우고 가짜 기억을 배워 완벽하게 새로운 사람을 연기했다. 이와 관련된 리스의 공적은 이루 말할 정도로 많다.

" 떠올리고 싶지 않았어. "

선량함 / 올곧은 / 의지가 강한 / 연기파 / 세련된

%E1%84%85%E1%85%B5%E1%84%89%E1%85%B3_%E1
리스_비설전신최종_800.png

Characteristics

▷리스의 첩보원으로서의 재능, '기억 조절'

특정한 키워드를 지정한 후, 자신의 기억을 선택하여 일시적으로 잊혀지게 만든 뒤, 전혀 다른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천재적인 재능.

기억을 되살리는 방법은 기억을 잃기 전 자신이 지정한 키워드를 마주하는 것이며, 키워드는 특수한 목소리로 이루어진 단어를 듣거나, 특정한 냄새를 맡거나, 일반적인 물건을 사용하거나 접촉하는 등의 다양한 종류로 지정할 수 있다. 단, 이 기억 조절 능력은 되살릴 키워드를 지정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이외 부가적인 능력으로 한 번 본 것을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 뛰어난 기억력이 포함된다.

본래의 세레브리스띠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졌다.

1. 추운 것과 뜨거운 것의 호불호가 없다. 마치 기계와 같은 성정으로, 어렸을 때부터 여러 온도에 적응하기 위한 훈련을 받았기 때문. '리스'로서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는 순전히 정신적인 이유 때문이다.

2. 운동신경이 상당히 좋은 편. 또래를 월등히 초월하고, 전문 운동 선수 이상의 근력과 지구력을 가졌다. 당장 국가 대표 선수로 뛰는 게 가능할 정도로, 무예가로서의 기술이나 조예도 매우 깊다.

3. 본래 펑퍼짐한 옷을 즐겨 입기는 하였으나, 붕대를 감지는 않았다. 붕대는 '벨리'가 즐겨 사용하던 것으로, 리스가 영향을 받아 착용한 것.

4. 옷 아래에는 온갖 첩보 활동에 도움이 되는 도구들로 가득하다.

5. 얼굴 입 주변에 흉터가 하나 있다. 평소에는 화장을 하거나 반창고로 가려 놓는다.

bottom of page